한국의 경제성장을 일궈낸 밑거름을 찾아볼 때 ‘건설기술’을 빼놓을 수는 없다. 단순히 건물이나 사회간접자본을 빠르고 튼튼하게 짓는 것을 넘어, 이제는 건설장비와 엔진에 이르기까지 건설에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한국 기업은 전세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
한국이 지금과 같은 빠른 경제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경공업에서의 중공업으로의 전환을 신속하게 이행한 것을 들 수 있다. 각종 금속 관련 산업에서 발생한 높은 부가가치는 한국 경제의 탄탄한 기반 조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11일부터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
회전 및 직선 운동을 하는 축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베어링은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각종 장비와 기계 제작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기진회), 이하 기산진)와 코엑스의 공동 주최로 11일부터 베트남 호치민의 SECC(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
여름철 작업 현장의 적절한 온도 관리는 근로자의 업무 능률 및 건강 문제로 직결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하다. ‘제2회 베트남국제기계산업대전(비마프: Vietnam international Machinery Fair, 이하 VIMAF2019)’에 참가한 헵시바(주)(이하 헵시바)는 ‘에어렉스(AIRREX)’ 브랜드의 산업용..
아세안 지역 중 한국 기계산업 중 최대 교역량을 자랑하는 베트남에서 한국 기계산업의 최신 흐름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마련됐다. 11일 베트남 호치민 SECC(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막을 올린 제2회 베트남국제기계산업대전(비마프: Vietnam international Machinery F..
정부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해 아세안 지역을 중심으로 한 ‘신남방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주요 교역국 중 하나인 베트남에서 한국 기계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전시회가 열렸다.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SECC(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에서 열리는 기계전시회에 참가한 삼신진공이 삼신워터스백‧삼신드라이백‧크린스백 등 다양한 제품을 현지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베트남 호치민의 SECC(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14일까지 열리는 ‘제2회 베트남국제기계산업대전(비마프: Vietn..
미국과 중국 등 경제대국의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되면서 ‘수출국 다변화’는 산업계의 당면과제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신남방정책’의 대표 국가인 베트남의 호치민에서 한국의 기계산업계를 대표하는 150여 기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금속과 금속에 열과 압력을 가해 직접 결합이 되도록 접합시키는 ‘용접’은 산업의 근간이 되는 만큼 그 방법도 다양하다. 그중 스터드 용접(Stud Welding)은 모재에 스터드(막대)를 용접을 통해 용입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용접 시장보다 시장은 작지만, 기술력이 뒷받침 된다면 경쟁력을 확보할..